밝은눈 소식

  • [네이버뉴스] iFS라식, 높은 안전성으로 어두운 눈을 보다 선명하게!

  • 첨부파일| 첨부파일없음

    2010-05-07 조회 31151
  •  

    라식의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. 시력교정술이라 해서 처음에 나왔던 '일반 라식'에 이어 라섹수술이 등장하더니 그 후로 이 두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여러 시술이 나왔다.

    시력교정술에서 항시 중요시 되는 것으로 안전성과 회복력, 부작용의 최소화를 빼놓을 수 없다. 평생 살아가는 데 있어서 눈은 너무나 소중한 부위이기 때문에 자칫 한 번의 실수로 실명을 하게 될 경우 그 책임은 누구에게도 떠넘길 수 없으며 되돌릴 수도 없다.

    따라서 시력 교정술을 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정성과 부작용의 최소화를 가장 신경 쓸 것이다. 의사들 역시 이러한 환자들의 마음을 고려해 최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할 수 있도록 연구했고 그 결과 개개인 눈의 상태에 맞춰 라식의 폭은 매우 넓어졌다.

    그 중 'iFS 라식'은 '펨토세컨레이저' 교정술의 프리미엄급 최첨단 시술방법으로, 기존의 시력교정술보다 안정성이 높고 시력 교정 효과가 좋다. 이 외에 iFS 라식의 특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본다.

       보다 선명하고 강하다!
     
    iFS라식은 더욱 선명하고 건강한 시력회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수 있다. 각막의 주변부 각도를 최대 150˚까지 확장해 선명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 수술 후 각막 절편의 안정에 도움이 돼 보다 건강한 시력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.

    또한 수술 후 톱니 모양으로 기존의 각막과 단단하게 고정되어 수술 전과 같은 모습으로 복원이 가능하다. 이는 기존 낮은 경사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었던 각막절편 밀림 현상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외부충격에 3배 이상 강해졌다.

       내 눈에 맞는 각막절편 형성이 가능하다?

    기존에는 라식수술을 할 때 원형 모양으로 동일하게 각막절편을 만들었다. 그러나 iFS 라식은 원형모양의 절편 뿐 아니라 타원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절편을 제작할 수 있다.

    때문에 시력 정밀 검사를 통해 고객의 각막 모양을 감안하여 보다 넓고 명확한 레이저 존을 확보할 수 있다. 또한 절편부분이 레이저 조사범위에 닿지 않아 복합난시 생성을 예방할 수 있다.

       수술도 빠르고 회복도 빠르다!

    iFS 라식은 수술 시간도 빠를 뿐만 아니라 회복도 빠르다. 기존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력 교정 수술을 받으면 10분 내외의 시간이 걸리는데 그 중 각막 절편을 만드는 시간을 단축 시킨 것이다.

    강남 밝은눈안과 박세광 원장은 "기존에는 각막 절편을 만드는 데 보통 20~4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. 그러나 iFS 라식은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해 안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수술 시간을 10초 이내로 감소시켜 신속하게 각막 절편을 생성할 수 있다"고 설명했다.

     


     

   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pianohhj@bntnews.co.kr

     
     

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[OSEN] 라식수술, 부작용 정말 없을까? 2010.05.10 30940
다음글 [OSEN] 안전해진 라식수술, 안경 안녕~ 2010.05.04 3028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