밝은눈 소식

  • [네이버뉴스] '아마리스라식’, 라식 부작용을 최소화

  • 첨부파일| 첨부파일없음

    2010-02-25 조회 32530
  • 라식 부작용은 얼마나 심각할까. 라식수술 도입 초기에 보고되었던 각막확장증은 그야말로 끔찍한 결과를 낳을 수 있었다. 라식수술 후 남겨진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으면 안압을 견디지 못하고 각막의 일정부위가 커지는 현상이 각막확장증. 이 증상이 나타나면 대부분 초고도근시로 진행된다.

     

    초고도근시는 하드렌즈로 어느 정도 교정이 가능하다. 그러나 각막확장증은 심한 경우 실명으로 까지 악화될 수 있어 무엇보다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 중 하나다. 실명이 아니어도 후유증이 심각하니 만에 하나라도 걱정될 수밖에 없다.

     

    부산 밝은눈안과 정지원 원장은 “최근 도입된 아마리스라식을 사용하면 각막확장증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각막확장을 예방하려면 사람마다 다른 각막의 두께를 시술 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마리스 라식은 실시간으로 각막두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각막확장증의 위험을 없앴다”라고 밝혔다.

     

    아마리스라식은 각막확장증 뿐 아니라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안전성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 특히 진공 흡입 시스템(Debris Removal)은 수술시 실내의 공기흐름과 상관없이 각막 표면에 진공 흡입 시스템을 제공한다. 수술 중 발생하는 미세파편이 즉시 제거되고 레이저빔은 시스템 내의 진공장치로 흡입되는 것.

     

    또한 수술 관리프로그램인 TAM(Treatment Assistant Manager)은 수술 전 매개변수를 수술자에게 가장 편안한 조건으로 조정할 수 있다. 수술자에 따라 조건을 지정할 수 있어 환자에게 최적화된 시술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.

     

    특히 7세대 엑시머레이저인 아마리스 레이저 시스템은 수술 시 굴절량에 따라 약 80%의 높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수술 시간을 단축시켰다. 나머지는 낮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다듬어 줌으로서 정밀하면서 부드러운 수술부위가 형성된다.

     

    이런 정밀한 레이저에 시술 후 시력교정효과도 더욱 높아졌다. 정 원장은 “보다 정확한 웨이브 프론트 효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”며 “처음에는 라식수술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지만 시술을 받고 난 후에는 편리함에 크게 만족하며 놀란다”고 전했다.

     

    OSEN=생활경제팀 osenlife@osen.co.kr

     

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[네이버뉴스] 어떤 라식수술을 받아야 할까? 2010.02.25 28061
다음글 3월 1일 삼일절 진료시간 안내 2010.02.24 27644